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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oy-Stick

 

일반적으로 캐릭터/카메라의 이동/회전을 위한 인풋 시스템으로 사용된다.

 

Left Joy-Stick : 일반적으로 캐릭터 무브먼트에 사용 / 키보드의 WASD

Right Joy-Stick : 일반적으로 카메라 회전에 사용 / 마우스의 인풋

 

Vertical/Horizontal를 사용하여 축(Axis)의 수직/수평으로 구분한다.

또한, 스틱을 버튼처럼 누를 수도 있으며, 누를 경우에는 StickL/StickR로 인풋을 구분한다.

 

D-pad

상, 하, 좌, 우 4개의 버튼으로 구성

키보드의 화살표키(↑, ↓, ←, →)와 같은 역할

 

TopButton

A : 확인(Check) 버튼으로 자주 사용

B : 취소(Cancel) 버튼으로 자주 사용

X : 아이템 사용(Use) 버튼으로 자주 사용

Y : 상세보기, 사용 취소 버튼으로 자주 사용

 

Shoulder Button

LB : Left (Shoulder) Button

RB : Right (Shoulder) Button

 

Shoulder Trigger

LT : Left (Shoulder) Trigger

RT : Right (Shoulder) Trigger

 

Other Button

Select Button (좌측) : 아이콘은 화면 전환 아이콘으로 되어 있으며, 

Start Button (우측) : 메뉴 버튼으로 자주 사용하며, 아이콘도 메뉴 아이콘이다.

 


출처 : https://manual.yoyogames.com/GameMaker_Language/GML_Reference/Game_Input/GamePad_Input/Gamepad_Input.ht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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